본문 바로가기

관광자격증 시험준비Tip

미리보는 관광통역안내사 2차면접- 스터디구성Tip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면접 준비 Tip

시험 준비 하는 데 있어서 학원 수강은 합격 필수 조건이 아니지만 모의면접(스터디-이후 스터디로 통일하겠습니다.) 은 합격 필수 조건입니다. 제대로 된 학원이라면 그룹스터디를 장려하고 있습니다. 그러면 어떻게 스터디를 구성하는 것이 좋은지 알아보도록 하겠습니다.


1. 스터디 구성 방법

 2가지로 나누어서 하는 편이 좋습니다.

첫째,  1:1 로 문답하면서 되도록 많은 질문을 주고 받는 것

둘째, 면접관/면접자 모의 면접 진행.

 처음에는 1:1 문답의 비중을 높여서 많은 질문들을 주고 받습니다. 연습량이 매우 주용합니다. 그러다가 시험이 임박할수록 두번째 모의 면접의 비중을 높이는 것이 좋습니다.


2. 모의 면접 ,질문 내용 및 평가포인트

 모의면접 질문은 저번 주에 면접Tip을 알려드렸던 것처럼 유형을  나누어서 질문하는 것이 중요합니다.(최대한 실전과 비슷해야 하지 않겠습니까?)

그리고 면접자 이외 사람들은 

문법,표현 등 언어적인 요소

면접자세(아,,어,,,불필요한 의성어 태도/손짓, 않좋은 버릇,자세) 

대답 내용 평가 

이렇게 role을 나누어서 평가 요소를 분담해서 진행해야 효과적입니다.


3. Feed-back

 온라인으로 (카톡 등으로 녹음 한 걸 보내 주는 등) 하는 스터디가 효과가 떨어지는 게 바로 이런 부분에서 취약하기 때문입니다. 1:1 로 하더라도 대답을 들은 사람이 반드시 피드백을 해 주어 어떤점을 잘했고 어떤게 취약한지 집어 줘야합니다. 피드백을 안하면 천하의 스터디도 효과가 반감이 됩니다.


자랑은 아니지만, 제가 최초에 중국어 떨어진 이후 다음 시험부터 이런 방법으로 스터디를 구성 한 다음에 중국어 6명 중 5명, 영어는 5명 중 5명 전원 합격 할 수 있었습니다.


밴드에서 하루하나 관통사를 검색하세요

추천과 광고클릭은 연재에 큰 힘이 됩니다.


2018/06/17 - [관광자격증 시험준비Tip] - 미리 보는 관광통역안내사 2차 면접 현장 풍경

2018/06/24 - [관광자격증 시험준비Tip] - 미리보는 관광통역안내사 2차 면접- 당일 Tip

2018/06/29 - [관광자격증 시험준비Tip] - 미리보는 관광통역안내사 2차면접-문제유형